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Adobe 일러스트&포토샵

본문 제목

[일러스트레이터] 동일한 오브젝트, 폰트 한꺼번에 선택하기

[ H ] 2020. 11. 20. 16:58

본문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다보면 오브젝트를 한번에 선택해서 기능을 적용하고 싶을 때가 있다. 

  • 텍스트만 전부 선택하고 싶다,
  • 붉은 색 컬러를 전부 블랙으로 만들고 싶다,
  • 선 색을 한번에 바꾸고 싶다 

 

이런 상황일 때, 하나 하나 선택하는 노가다를 하지 않고 한 번에 선택하려면 어떻게 할까?

예시 1 ) 텍스트만 전부 선택하고 싶을 때

이런 디자인이 있다 치고 테스트만 전부 선택해서 스타일을 바꾸고 싶다

그럼 상단 메뉴 중 Select 메뉴를 클릭 ---> Object ---> All Text Objects 클릭

 



그럼 텍스트가 한번에 선택이 된다.

 

 

 

 

 

예시 2 ) 동일한 컬러를 전부 선택하고 싶을 때

민트색 동그라미를 전부 선택하고 싶다. 그럼 선택툴로 민트색 오브젝트 하나를 먼저 선택한다. 

 

아까 Select 메뉴를 클릭 ---> Same ---> Fill color (채워진 색상) 클릭

 

그럼 민트색 오브젝트만 전부 선택된다.

 

 

 

 

 

예시 3 ) 동그라미 오브젝트만 전부 선택하고 싶을 때

동그라미를 전부 선택하고 싶다, 그럼 선택툴로 먼저 동그라미 오브젝트를 하나 선택한다

 

아까 Select 메뉴를 클릭 ---> Same ---> Shape (모양) 클릭

 

 

그럼 동그라미가 전부 선택이 되었다!

Select 툴을 잘 활용하면 선택할 때 시간낭비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참고 포스트 : 상단 컨트롤바에 있는 동일 기능으로 더 빨리 적용하려면, 

 

❗️일러스트레이터 팁! 같은 속성의 오브젝트 한꺼번에 선택하기2

모르면 몸이 고생한다고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면서 유용한 기능을 모르면 괜한 노가다를 하기 쉽다. 뒤늦게 알게 된 유용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 바로 오브젝트 한번에 선택하기. 예시)

h-agit.tistory.com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