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캔바

본문 제목

캔바 프로 환불받기 (Request a refund Canva Pro)

[ H ] 2021. 1. 12. 19:08

본문

2023.12월 업데이트. 

환불과정이 과거와 달리 바로 신청하는 페이지가 따로 있길래 업데이트함. 

https://www.canva.com/help/get-in-touch/contact-support/?issue_category=payments-pricing-and-billing&issue=manage-pro-subscription

 

이 페이지에 한글로 환불 신청하고 제출하면 될 것 같다. 

 

 

------------- 2021년 포스팅 내용 -------------

캔바에 1년치 결제를 하고 쓰다가 굳이 필요가 없어져서 남은 기간 환불이 가능한지 시도해보았다.

왠만한건 무료로도 가능하고 쓰는 빈도가 높지 않아서 연구독은 좀 부담스러웠다.

영어로 검색해봐도 환불이 안되다는 말들이 많아 걱정했는데 다행히 깔끔하게 환불완료!

 

우측 하단에 늘 떠있는 Help버튼을 클릭 -> 검색어에 Request a refund 라고 적음 -> 그리고 결과 중 Request a refund를 클릭

 

그럼 환불 신청 페이지가 열림. 

Invoice No에서 환불하려는 주문 번호를 선택한다. 연구독으로 결제한 119달러를 선택했음

 

 

Invoice No를 선택한 다음 이유를 간단히 적어줌. 더이상 사용하지 않으니 남은 기간만큼 환불받고 싶다라고 적었다. 그리고 Submit버튼을 클릭하면 됨

바로 이메일로 답장이 왔다

그러고 나서 1분도 안되 답장이 왔다. 남은 기간만큼의 액수를 환불해줄 것이고 10~20일 걸릴 수 있다고 함. 실제로는 바로 다음날 Paypal 계좌로 환불이 되었다. 

나는 페이팔로 결제해서 환불금이 들어왔다는 메일을 받았다. 굿~

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깔끔하게 환불 처리 완료. 

구독형 서비스들은 구독하고 나면 안쓰는 기간만큼 환불받고 싶을 경우가 문젠데 외국 서비스의 경우 보통 다 환불해주는 것 같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