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정보

본문 제목

크리에이티브 마켓이 알려주는 2024 디자인 트렌드

[ H ] 2024. 1. 10. 23:29

본문

크리에이티브 마켓에서 공유해준 2024 디자인 트렌드  원문 링크 

영어 원문을 Chat GPT로 번역하여 옮긴 글입니다. 저도 읽어볼 겸 정리해서 올립니다. 

 


 

2024년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브랜드를 높이고 관객을 사로잡기 위한 혁신적인 스타일, 혁신적인 도구 및 전문가의 통찰력을 발견하세요.

출처 : Creativemarket.com

  1. 인간의 손길
  2. 절정의 초현실주의
  3. AI 디렉터
  4. 지속 가능한 미학
  5. 디자인의 다이내믹함
  6. 시그니쳐 추구
  7. 담대한 볼드
  8. 혼합 서체

 

2024 트렌드 보고서로 그래픽 디자인 세계의 미래를 탐험하세요.

우리는 플랫폼에서 384명의 디자이너를 조사하고 이러한 통찰력을 디자인 업계의 트렌드, 공급, 수요에 대한 내부 데이터와 결합했습니다. 에스테틱 패턴과 산업 변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디지털 디자인 속에서 손길을 더하십시오.

 

01. 인간의 손길

감각적인 터치, 불완전한 세부 사항은 예술성을 시사합니다. 손으로 만든 디자인 작업은 인간 창조자의 독특한 흔적을 보존합니다. 이것은 감정적이고 개인적이며 독특합니다. 여기에는 지저분한 것을 숨기지 않을 것이며, 지움에 상관하지 않을 것이며, 믹스인하지 않을 것인 예술작품이 있습니다.

놀랄만한 AI의 발전이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디자인 도구에서 계속 출시되는 가운데, 창조자들은 자신들의 작업에 더 많은 편집되지 않은 자신들을 표시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글, 글씨, 이상한 표식, 불균형한 텍스처링. 우리는 이러한 기이한 시대에 대해 여기에 있습니다: 변명하지 않는, 시끄러운, 실제.

출처 : Creativemarket.com

 

나는 AI가 미술과 디자인을 표준화할수록
대중이 미술에 보다 깊은 감사를 표현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시카 코츠, 에브리데이 에스떼트


02. 절정의 초현실주의

2054년 미래를 빠르게 진행하세요. 픽셀 아트, 그런지 그래디언트 및 퓨처리스틱한 탈출이 친숙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맥심리스트 스타일로 결합됩니다.

일본의 게임, 가상 현실, 초현실주의, 인공 지능 및 테크가 가능한 미래에 여전히 우리를 포함하는 최고의 예측에 영향을 받습니다. 여러 다양한 매체의 경계를 침범하여 미래의 대담한 전망을 제안하는 혼합 미디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기대하십시오.

출처 : Creativemarket.com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뿐만 아니라 뿌리와 깊이를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미적 감각, 세계의 비전을 통해 자신을 더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트를 만들기 위해, 무의식을 통해.

—나타샤 브레호바, 블루 버드


03. AI 디렉터

디자이너들은 참조 수집, 연구, 반복적인 작업 및 글쓰기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AI와 함께 작업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큐레이션 및 아트 디렉션에 더 많이 참여하고 있으며 솔로 기업가로서 심지어 창의적인 방향에서 가장 상상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간을 찾고 있습니다.

출처 : Creativemarket.com

 

AI와 함께 제작은 훨씬 빨라져야 하며 디자이너들은 더 많은 컨셉을 생각하고
좋은 것을 선별한 다음 최종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브렌던 맥킨토시, 브랜드_x 서플라이 컴퍼니


 

04. 지속가능한 미학

스티브 잡스는 디자인을 어떻게 보이는지뿐만 아니라 어떻게 작동하는지로 정의했습니다. 우리는 디자인이 어떻게 보이는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심지어 어떻게 처분되는지의 시대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지속 가능한 소재를 작업에 통합하고 선택의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외관과 느낌 이상으로 제품 및 홍보 자료가 행성에 미치는 영향에 더 관여하고 있습니다. 포장 디자인에 더 최소주의 접근을 기대하십시오. 사용 이상의 소재 기능성에 관심이 있습니다.

출처 : Creativemarket.com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디자인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사용자와 사회 전체에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자인은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바 레브첸코, 엘리자

 

05. 다이내믹

애니메이션은 인간의 상상력을 시각적으로 만듭니다. 우리의 이야기텔링과 감각적 자극에 대한 우리의 천성적인 소질이 그래픽이 움직이는 순간을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2024년에는 웹사이트, 일러스트레이션 및 소셜 미디어가 생동감 있고 호흡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드림즈는이 공간에서 주목할 도구입니다.

다이내믹 바이 디자인은 움직임과 볼륨을 나타내는 요소를 특징으로 하며 디자인에 정적인 상태에서도 움직임의 감각을 부여합니다. 버블, 액체, 녹는 금속, 추상적인 모양 및 생생한 색채의 3D 요소를 생각하십시오.

출처 : Creativemarket.com

 

디자이너 중 30%가 설문 조사에서 애니메이션 일러스트2024년에 가장 성장하는 자산 범주일 것으로 예상하며, 그 뒤를 소셜 미디어 템플릿과 가변 글꼴이 따를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06. 시그니쳐 추구

이 트렌드는 자신만의 트렌드를 창조하는 데 관한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작업을 독특하게 만드는 세계관을 발견하거나 다시 연결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효율성은 AI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세계에서 통하지 않습니다. 2024년 이후 디자인에서 성공하기 위해 창의적인 마음들은 자신의 예술성을 강화하고, 디자인 스타일에 소리를 더하고 있습니다. 그들을 영감받는 무작위한 소위 소수의 참조들, 아름다움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의견, 그들에게 말하는 가장 대담한 색상 팔레트, 그리고 창의적인 시각의 가장 매운 맛을 드러냅니다. 당신의 차원 높은 디자인 작업은 어떻게 보일까요?

출처 : Creativemarket.com

 

더 적은 디자이너가 트렌드를 따르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어떻게 그것을 자신의 이익으로 활용할지에 더 중점을 둘 것을 솔직히 기대합니다. 우리는 창의적으로 존재하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무리를 따르는 것을 그만두세요!
—Katy Lawler, Katy Lawler Art

 

07. 과감한 볼드

여기는 규칙을 어기며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는 디자인입니다. 20세기 중반의 브루탈리즘에서 영감을 받은 이 트렌드는 고전적인 비율이나 미니멀리즘에 대한 관심 없이 오프 그리드 레이아웃과 디자인 요소를 특징으로 합니다. 강한 색상과 실험적인 서체와 결합된 이러한 "카슨식" 레이아웃은 픽셀 완벽함을 무시하고 창의적인 반항을 환영하며 눈에 띄는 영광을 축하합니다. 웹 디자인에서 브루탈리즘은 다듬음에 대한 고려 없이 평평한 디자인 레이아웃에서 평범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90년대 레트로 인터페이스를 상기시킵니다.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반-디자인, 디자인을 무시함으로써 디자인입니다.

출처 : Creativemarket.com

 

브루탈리즘과 반-디자인은 각자 디자인에 대한 대안적인 시각을 제공하며 각자 기능성과 개성을 강조합니다. 그들이 트렌드로서 계속 성장함은 디자인이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며 관행적인 미학에 도전함에 따라 계속 진화하는 본질을 반영합니다.
—Artem Demidenko, Ckybe's Corner

 

08. 혼합 서체

순수한 타이포그래픽 에클렉티시즘(절충주의)입니다. 도파민 디자인이 대유행 중에 생생한 색상을 포함했다면, 여기는 여러 가지 서체를 혼합한 포스트모던 도파민 타이포그래피입니다. 디자이너들은 산세리프 글리프와 세리프 글꼴을 혼합하여 소음이 큰 혼합물을 만들고 있으며, 이는 극치의 막시멀리즘의 전형입니다. 결과물은 싸이키델릭이자 아방가르드적입니다. 이는 글꼴에 대한 대항적인 태도로, 초현대적인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반항적인 접근을 나타냅니다.

출처 : Creativemarket.com

 

디자인의 미래는 여느 때보다 더 밝다. 이 순간 외 다른 어떤 순간에도 참여하고 싶지 않다.
—Stefan Kostić, TheStefanKostic

 


 

끝! 번역이라 어색한 부분도 있으나 대략 어떤 내용인지 알 것 같다. AI 기술이 발전할수록 결국 인간적인 것, 찍어낼 수 없는 각자의 고유한 개성이 묻어나는 디자인이 신선하게 느껴질 것 같다. 정제되지 않은 날 것의 느낌을 살리고 틀을 벗어난 과감한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