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블로그 & CSS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중간에 삽입하기 (티스토리 서식 기능)

[ H ] 2018. 4. 3. 13:06

본문


블로그 포스팅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이 있다길이가  글의 경우 중간에 광고를 넣으면 노출 빈노를 높일  있을  같아 해당 방법을 찾아 보았다본문 상단과 하단의 경우 애드센스에서 설정하면 한번에 적용이 되는데 페이지  삽입의 경우 글을 쓸때마다 수동으로 넣어줘야 한다.

블로그에 광고를 붙인  오래되지 않았고 초짜 블로거이기 때문에 광고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넣어보도록 하겠다나중에 어느 정도 수익이 발생하면  부분도 포스팅할 예정이다.  


1. 서식 만들기 

페이지내에서 서식 만드는 곳이 없어서 한참 찾았다가 발견했다. 바로 관리자에서 '콘텐츠 -> 서식만들기' 메뉴에서 미리 서식을 만들 수 있었다.  


새 서식쓰기 클릭



그러면 글쓰기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나오는데 먼저 제목을 작성하고 HTML을 체크해준 뒤 글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준다. 페이지 내에서 중간에 위치시키고 싶다면 앞, 뒤로 <center>태그를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발행을 클릭.





2. 페이지 내 광고 삽입 

서식을 만든 후, 새로 글쓰기를 하거나 기존 글을 수정하면 우측 하단 서식 메뉴에 내가 저장한 서식이 보이게 된다. 


일단 글쓰기를 완료한 뒤 내가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에 커서를 클릭한 뒤 위의 서식을 클릭하면 광고가 삽입된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광고를 넣을 수 있었다. 


만약 광고 위치를 잘못 넣어서 지우고 싶다면? 글쓰기 화면에는 광고 부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HTML화면에서 수정해야 한다. HTML을 체크한 뒤 코드를 매의 눈으로 살펴보면 중간에 <script> ~</script>부분이 보일 것이다. 해당 텍스트들을 드래그한 뒤 delete키를 누르면 사라질 것이다. 앞뒤로 <center>태그를 추가했다면 그 부분도 지워주자. 



그리고 html체크를 해제한 뒤 다시 원하는 위치에 서식을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미리보기로 확인해보면 광고가 맞게 들어갔는지 보일 것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