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블로그 & CSS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 커넥트 추가하기

[ H ] 2018. 4. 4. 17:02

본문

티스토리의 최대 약점 중 하나가 이웃을 추가하고 구독하는 '연결성'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약하다는 점이다. 가입자가 많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외딴 섬에 떨어진 듯한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 그래서 네이버 이웃 커넥트를 사이드바에 추가해보기로 했다. 네이버 유저도 다른 플랫폼의 블로그를 이웃 추가하고 구독할 수 있는 기능으로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다. 


네이버 이웃 커넥트 코드 복사


네이버에 로그인 후 일단 위 링크로 들어간다. 



다른로그로 퍼가기를 체크하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다. 나머지 디자인은 원하는 옵션으로 선택하면 되고 완료 후 퍼가기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소스 코드가 있는 창이 뜰텐데 그 코드를 복사! 해준다. (그 화면은 캡쳐를 못함) 


이때 '정상적이지 않은 블로그이거나 RSS 발행을 하지 않는 블로그입니다.'라는 창이 뜬다면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붙여준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코드를 복사한 상태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간다. 사이드바 메뉴에 '태그입력기' 플러그인이 있어야되는데 없다면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간다.  


1.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 태그입력기를 찾는다. 


태그 입력기 클릭!



적용하기 클릭



2.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로 간다.



왼쪽 기본메뉴에 추가된 태그 입력기를 플러스(+) 버튼을 눌러 추가한다. 오른쪽에 추가되면 사이드 바에 추가될 위치를 설정한 뒤 편집을 누른다.  




팝업이 뜨면 복사해 온 소스를 붙여넣기한다. 이름은 적당히 붙여준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





그리고 변경사항 저장! 티스토리는 모든 수정이 끝난 뒤 '저장'을 따로 눌러줘야 한다.




그리고 블로그 화면을 확인하면 사이드바에 추가된 것이 보일 것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