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정보

본문 제목

캔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새롭게 바뀐 지원방법)

[ H ] 2024. 3. 5. 15:20

본문

이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지만 지원 방법에 바뀐 부분이 있어 새롭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캔바 로컬 크리에이터란

전세계 1억 명이 넘는 Canva 사용자 가 마켓플레이스에 게시된 Canva 크리에이터의 템플릿과 요소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anva는 누구든지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과 요소를 만들어 세상에서 가장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Canva는 크리에이터에 자신의 언어로 디자인하고 문화를 반영하며 국가를 표현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한국 시장에 맞는 템플릿을 만들 크리에이터를 적극 영입하고 있습니다. 

캔바의 사용자 증가 추세
 

한국시장에는 작년 중순부터 이 프로그램이 런칭되었고 현재 빠르게 한국 템플릿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캔바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한국 사용자도 점점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동시에 수입 창출

자기 사업을 하고자 하거나 부업을 찾고 있다면 Canva 크리에이터는 너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이나 요소를 마켓플레이스에 올리면 모든 Canva 사용자에게 1년 365일 일주일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따라서 잠든 동안에도 내가 만든 제작물이 열심히 일하며 소득을 벌어다주는 것이죠. 또한 Canva 크리에이터는 창작의 자유를 완벽히 보장받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디자인을 마음껏 하고 스스로 마감일을 정해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현재 크리에이터 생활에 만족하고 있는 부분도 이런 부분이고요. 또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참여하며 소속감을 느끼고 다양한 팁을 나누며 혼자 일하는 외로움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다른 크리에이터 플랫폼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었어요. 크리에이터의 정서적인 측면도 배려하는 캔바의 가치관이나 운영방침이 참 따뜻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ℹ️ 크리에이터 지원 방법

크리에이터에 지원하는데 필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는 포트폴리오 링크만 있으면 되었는데 자기소개 영상이 추가된 부분이 가장 큰 변화인데요,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 포트폴리오 링크
  • 자기소개 동영상 링크
  • 캔바 프로그램을 알게된 경로 체크
  • 캔바 프로그램에 대해서 어떻게 알게되었는지 작성
  • 거주국가

🔗 지원링크: https://www.canva.com/creators/apply

 

 

캔바에 로그인하시고 지원 링크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신청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경우 비핸스, 노트폴리오같은 포트폴리오 서비스에 작업물을 올려두고 그 링크를 공유할 수 있고, 기존에 운영하는 온라인 샵이 있다면 그 링크를 걸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에 작업물이 많이 업로드되어 있다면 그것도 좋을 것 같구요. 저는 비핸스에 캔바로 작업한 디자인을 정리해서 올려두고 비핸스 링크로 지원했습니다. 

자기 소개 영상은 1~2분 분량으로 출신 지역, 디자인 경험, 크리에이터 활동에 가장 기대되는 점 등을 알려달라고 써있네요. 


 
 

조만간 크리에이터가 되고싶은분들 대상으로 공개 웨비나도 진행된다고 하는데, 추후 웨비나관련 일정등이 픽스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