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라이프/즐거운 요리

본문 제목

간단하고 맛있는 김치 부침개 만들기

[ H ] 2018. 4. 5. 20:21

본문


김치 부침개 만들기

밤에 출출한데 마트에 가기는 늦었고 해서 마침 있던 냉장고의 신김치로 김치 부침개를 해보았다. 

재료는  김치, 밀가루, 물로 간단한데 중요한 건 세 가지의 비율이다. 부침가루가 없어서 그냥 밀가루로 했다. 찾아보니 김치와 밀가루를 2:1로 한다는 경우도 있는데 나는 김치가 많이 시어서 1:1 정도로 했다. 


​일단 신김치를 잘게 가위로 잘라 양푼에 넣어준다.

작은 대접 하나 정도의 양이다.  



​그리고 양파도 넣어주었다. 





그 다음 밀가루를 김치+양파 정도의 양으로 일단 넣어준다.

사실 비율은 절대적이지 않기에 물이랑 섞어보면서 눈대중으로 조절해주면 된다.


너무 뻑뻑하지 않게 물을 넣어주는데 150ml정도는 넣은 것 같다.

저 테이크 아웃 컵으로 반 컵 정도.



신김치의 신맛은 설탕으로 잡아주는 것이라 해서 설탕을 조금, 1티스푼만 넣어주었다.  



​그리고 휘적휘적~ 열심히 섞어주고요



적당히 색이 곱게 나온다 싶으면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중불에서 부쳐준다.

역시 부침개의 포인트는 가장자리의 바삭함!

부침가루로 하면 더 바삭하다는데 밀가루도 그럭저럭 괜찮았음.



그리고 완성! 진한 주황색으로 맛도 괜찮았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부침개~

여기에 오징어를 넣어도 진짜 맛있는데 요즘 오징어가 금값이라 슬프다 ㅠ.ㅠ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