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H-정보공유/생산성앱 활용하기

본문 제목

Cronofy 로 에버노트와 애플 캘린터 연동하기

[ H ] 2020. 1. 4. 05:04

본문

Cronofy 로 에버노트와 애플 캘린터 연동하기

내가 아껴 마지 않는 에버노트지만 캘린더와 연동되기 어려운 구조가 늘 아쉬웠었다. 그런데 이 무지한 유저는 알리미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오로지 노트만 주구장창 썼었다. 최근 에버노트의 다양한 기능들을 알게 되고 그 잠재력에 새삼 감탄하며 사용중인데 맥북 캘린더와 알리미를 연동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한다. 

Cronofy라는 연결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정말 간단하다!! 

https://evernote.cronofy.com/

 

Evernote Calendar Connector

Transform your Evernote reminders into calendar events and automatically have any changes synced. It’s simple and free.

evernote.cronofy.com

 

일단 위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단순하고 직관적인 UI맘에 든다. 연결 생성 버튼 클릭! 

 

 

그럼 여러 개의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는데 나는 ICloud를 선택했다.

다른 구글이나 MS캘린더 연동 방식도 크게 다르지 않을 듯.

 

 

 

 

그 다음 애플 아이디를 입력해주고 암호는 따로 생성을 해와야 한다. 2번 링크를 클릭!

 

 

앱 암호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는 링크를 클릭한다.

 

 

그럼 애플 사이트로 연결되는데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후 보안 부분에 있는 앱 암호 - 암호 생성 클릭

 

 

그럼 적당한 레이블을 설정하고 생성을 클릭하면 암호가 만들어진다.

 

 

생성된 번호를 복사해서 완료를 클릭

 

 

복사한 암호를 붙여넣고 체크한 후 녹색 버튼 클릭~

 

 

 

 

그럼 끝났다!!

 

그럼 테스트로 에버노트에서 알리미를 하나 추가해보았다.

 

그리고 맥북 캘린더를 보니 1초만에 동기화되었다 오~

 

 

에버노트에서 알리미 설정한 목록을 캘린더와 연동시켜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굿굿 

많은 생산성 앱을 건드려봤지만 결국 에버노트가 제일 편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뭣보다 연동기능, 동기화 기능이 너무 좋고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니 또 신세계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도 둘러보세요 더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